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성공적인 나, 행복한 보육교사 만들기 프로젝트
2015년 영통구 어린이집 보육교사 교육
2015-04-23 21:16:33최종 업데이트 : 2015-04-23 21:16:33 작성자 :   최명희

수원시 영통구는 지난 23일 영통구 대회의실에서 관내 어린이집 교사 350여명을 대상으로 보육교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보육교사 교육은 '성공적인 나 만들기 프로젝트'란 주제로 보육교사 개인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보육수요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하고 영유아의 안전한 보호와 건전한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진행됐다. 

교육에 앞서 김주호 영통구청장은 교육에 참석한 교사들에게 "꾸준한 모니터링을 통해 교사들의 근무여건 개선과 정착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매스컴을 통해 방송되는 아동학대 사례 등이 절대 발생되지 않도록 당부했다. 

이날 강사인 변영신교수는(수원여자대학 아동보육학과) 행복한 우리 아이들을 위해선 먼저 보육교사의 행복과 긍정적인 사고가 가장 중요하며, 여과없이 받아들이는 아동들을 위해 늘 칭찬과격려를 아끼지 말라고 당부했다.

이번 보육교사 교육은 2014년도 300여 명이 참여했던 지난 보윢교사 교육에 이어 '보육 일번지 영통구를 만들기'를 위한 일환이다. 
앞으로 영통구는 보육관계자의 자질 함양과 다양한 보육수요에 대비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