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어린이집 신규원장들, 별초롱 어린이집 방문 노하우 전수받아
우수 모범 어린이집 멘토링 연계, 보육서비스 질 높여
2019-06-20 16:18:22최종 업데이트 : 2019-06-20 16:38:45 작성자 :   정재은

김복수 원장이 신규 어린이집원장들에게 물품 관리 등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다.

김복수 원장이 어린이집 물품 관리 등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다.

장안구는 올해부터 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우수 모범어린이집 등과 함께 '민·관협력 어린이집 신규원장 멘토링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인가를 앞 둔 어린이집 신규원장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초기 운영에 필요한 보육환경구성, 재무회계, 보육교직원 임면관리, 아동 이용현황 관리 등 멘토링사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여 어린이집이 설치 시점부터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운영된다.

19일, 멘토링사업의 일환으로 평소 어린이집 운영에 어려움이 있는 5개소 신규 원장이 공공형 우수 모범어린이집인 별초롱어린이집을 현장방문하여 교재교구, 영역별 비품관리방법, 평가인증 대비한 준비사항 등 현장중심의 실무에 대해 멘토 김복수 원장의 노하우를 공유했다.

우수 어린이집 벤치마킹에 참여한 어린이집 원장은 "아무도 가르쳐 주지 않는 현장에서 꼭 필요한 실무와 평소 관심사항인 평가인증 노하우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장안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 등 지역 내 다양한 후원기관을 발굴 연계하여 민·관협력 어린이집 신규원장 멘토링사업을 지원함으로써 신규원장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프로그램 지원 사업을 계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민·관협력 어린이집 멘토링사업에 참여한 신규어린이집 원장들

민·관협력 어린이집 신규원장 멘토링사업 지원은 지속적으로 운영된다.

멘토링, 모범어린이집, 별초롱어린이집,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