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팔달구 어린이집, 장애아반 운영 추진
시립서호 장애아전담 어린이집 방문 견학
2019-06-21 10:10:33최종 업데이트 : 2019-06-21 10:04:30 작성자 :   신영희

팔달구 관내 어린이집 원장들을 대상으로 시립서호 장애아전담 어린이집 구미아 원장이 장애아 보육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팔달구 관내 어린이집 원장들을 대상으로 시립서호 장애아전담 어린이집 구미아 원장이 장애아 보육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팔달구 관내 어린이집 원장들은 지난 14일과 20일 2차에 걸쳐 시립서호 장애아전문 어린이집을 현장견학했다.

팔달구 보육 활성화 방안으로 장애아반 운영 추진을 위해 1차 16명의 원장이,  2차로 15명의 원장이 방문해 보육교사, 치료사, 특수교사가 장애아에게 제공하는 보육활동을 직접 참관하였다.
아울러 시립서호 장애아전담 어린이집 구미아 원장의 장애아 보육을 위한 상세한 설명을 듣고 지상2층 규모에 설치된 보육실, 유희실, 물리치료실, 언어치료실 등을 견학했다.

견학에 참여한 우만사임당어린이집 손미라 원장은 "장애원아들의 장애유형과 발달수준에 맞는 보육 프로그램과 장애․비장애 아동이 함께 어울리며 상호작용하는 모습을 직접 보면서 마음 따뜻해지고 교육의 참의미를 느꼈다. 민간에서 장애아반을 운영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팔달구는 구도심이며 연이은 재개발 등으로 원아 수 감소 및 운영상태가 악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어린이집의 운영을 활성화하고 장애 경계선에 있는 아동들의 돌봄을 강화하고자 민간어린이집 내에 장애아반 설치·운영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팔달구는 외국인아동의비율이 높은 어린이집에 의사소통을 돕는 '어린이집 하모니' 배치 사업, 보육교직원 대상 '숨-쉼-삶 힐링Day 워크숍', 보육 아동 대상 '팔달 어린이집 한마당', 부모 대상 '어린이집 부모교육' 등 다양한 어린이집 활성화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시립서호 장애아전담 어린이집, 팔달구, 재개발, 하모니,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