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우만1동 저소득 가구 주거 환경 개선 사업 첫걸음
민관 협력을 통한 이웃 나눔 추진
2020-11-26 17:16:37최종 업데이트 : 2020-11-26 17:16:24 작성자 : 팔달구 우만1동 행정민원팀   강여지

팔달구의 인테리어 업체 ㈜하우스(대표 김성복)는 25일 오후, 우만1동 관내 저소득 가구를 찾아 오래되어 어두운 구형 형광등을 친환경 LED등으로 교체하는 작업을 진행하였다.

 

앞서 ㈜하우스는 주택 리모델링 및 수리 전문 업체로 지난 13일, 우만1동 관내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진행하기로 우만1동 행정복지센터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우만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대상자를 추천하고 ㈜하우스에서 가벼운 집수리, LED전등 교체 등의 작업을 최대한 저렴한 가격에 진행한다.

이번에 첫 수혜자로 선정된 김◯◯(61세)씨는 3명의 식구가 반지하에서 전기료가 부담되어 형광등을 켜지 않고 생활하다가, 이번에 ㈜하우스의 도움을 받아 방과 거실, 화장실까지 여섯 곳의 구형 형광등을 새 LED전등으로 교체했다.

 

김씨는 "어두워도 전기료 때문에 켜지 못했는데, 이렇게 LED로 바꿔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집안이 밝아져서 너무 좋다"고 말했다.

 

이기조 우만1동장은 "저소득 가구에 조그마한 도움이라도 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어려운 가구들의 사례를 잘 살펴서 지속적으로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욕실 LED교체

욕실 LED교체

우만1동, (주)하우스, 주거환경 개선,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