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고등동 행정복지센터 임시 개청
25일부터 신청사 내 민원창구 조기 운영…고등지구 입주민 전입신고 등 처리
2021-01-25 09:42:23최종 업데이트 : 2021-01-25 09:42:40 작성자 :   e수원뉴스 윤주은

 고등동행정복지센터 전경

고등동행정복지센터 전경
 

수원시가 대규모 공동주택단지 입주를 앞둔 팔달구 고등동 행정복지센터에서의 민원서비스를 조기 개시한다.

 

수원시 팔달구 고등동 행정복지센터는 25일부터 팔달구 고등로 37 옛 고등동주민센터가 있던 자리에 신축된 청사에서 민원창구를 운영한다.

 

신축 청사는 2988㎡ 규모로 1층에는 민원실·소회의실·복지상담실·서고, 2층에는 프로그램실·주민사랑방·문고·동대본부, 3층에 대회의실·다목적실·부녀회 주방 등을 갖췄다. 지하에는 21면의 주차장이 있다.

 

고등동 행정복지센터는 이달 말부터 입주가 시작되는 인근 대규모 공동주택단지 입주민을 위해 1층 민원실에 대해 임시사용승인을 받았다.

 

특히 고등지구 입주민 전용 전입 창구를 별도 운영하고, 신고서 작성 도우미를 배치해 입주 관련 민원을 더 원활하게 처리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29일 입주를 시작하는 수원고등LH2단지(행복주택)와 오는 2월 중순 입주하는 수원역푸르지오자이 등 4500여 세대의 전입신고 등 민원서비스 이용 편의가 높아질 전망이다.

 

이후 오는 2월 중 신청사 정식 준공 절차를 마무리하면 2~3층도 이전을 완료하게 된다.

 

김기환 고등동장은 "신규 입주 주민들이 편리하게 행정서비스를 이용하고, 주민들이 언제든지 편안하게 찾아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신청사를 만들 것"이라며 "코로나19 상황임을 감안해 방역 관리에도 각별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등동, 입주민, 민원실,

추천 0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