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매탄3동] 찾아가는 눈맞춤 복지상담실 성료 엄지척
신규수급자에게 한걸음 더 가까이, 복지체감도 향상
2021-12-07 10:28:02최종 업데이트 : 2021-12-14 10:14:55 작성자 : 영통구 매탄3동 복지행정팀   조예진
매탄3동 직원이 가정방문을 하여 눈맞춤 복지상담을 하고 있다.

매탄3동 직원이 가정방문을 하여 눈맞춤 복지상담을 하고 있다.



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권정희)는 지난 10월부터 두달간 신규수급자의 복지서비스 누락 방지를 위한'찾아가는 눈맞춤 복지상담실'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찾아가는 눈맞춤 복지상담실'은 올해 신규 수급자로 책정된 44가구를 대상으로 가정방문을 하고 생활실태를 살펴 누락된 복지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발굴하는 취지에서 추진되었다.
 
본 사업은 신규 수급자 가구에 직접 찾아가 ▲요금감면서비스 신청연계 59건, ▲가사홈서비스 신청 연계 8건, ▲돌봄서비스 연계 13건, ▲후원물품 전달 44건 등을 지원하여 공적급여로 해결하지 못하는 복지공백을 메워 눈길을 끈다.
 
매탄3동은 이번 가정방문으로 파악한 복지수요를 데이터화하여 내년도 동 특화 복지사업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며, 내년도에는 더 많은 취약계층을 직접 찾아가 눈을 맞추고 소통 기회를 마련해 취약계층의 복지 체감도 향상에 힘 쓸 예정이다.
 
권정희 매탄3동장은 "앞으로 취약계층의 주민센터 방문 문턱을 더욱 낮추고, 다양한 복지수요를 반영하여 소외되는 이웃이 없이 주민들과 소통하는 매탄3동이 되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방문대상자였던 한 어르신은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워 외롭고 답답했는데, 직접 집을 찾아와 세심한 관심을 가져주니 많은 위로가 되었다"고 말했다.

매탄3동, 복지사각지대발굴, 기초생활수급자


추천 1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