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장동] 제2회 주민총회 개최, 내년도 1순위 사업은 '주민쉼터 개선'
2024년에 11개의 제안사업 중 우선순위 8개 사업 추진
2023-09-13 16:35:44최종 업데이트 : 2023-09-13 16:35:41 작성자 : 장안구 파장동 행정민원팀 왕혜영
|
|
장안구 파장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12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제2회 주민총회'를 열고 내년도 마을자치사업 우선순위를 결정했다. 마을자치사업 투표 결과에 따라 파장동 주민자치회는 내년도에 총 11개의 제안 사업 중 순위가 높은 8개의 사업을 추진한다. 주민 투표를 통해 '주민쉼터 개선'이 최우선 사업으로 채택되었으며 이어 △ 노송축제 △ 우리동네 미니소방서 리빙랩 관리(공동2위) △ 도란도란 손바닥정원 조성 △ 기후위기 환경보호 △ 작은 공간 행복한 공연 △ 반려 식물 가꾸기 △ 빛바랜 추억 만들기 순으로 우선순위가 결정됐다.
최우선 사업으로 선정된 '주민쉼터 개선'은 많은 주민이 이용하지만 노후로 인해 이용이 불편한 행정복지센터 앞 쉼터를 쾌적한 휴식 공간으로 개선하는 사업이다.
설정수 파장동 주민자치회장은 "파장동의 발전을 위해 고민하고 결정하는 뜻깊은 자리에 많은 주민들이 함께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소중한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내년도 마을 자치계획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주민총회에는 최상규 장안구청장, 김승원 국회의원, 이창성 당협위원장을 비롯한 지역 도·시의원 등이 함께 참석해 주민총회를 축하하고 그간 사업 추진에 참여해 주신 파장동 주민자치회와 지역주민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