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조원1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인과 함께 ‘실습형’ 소방 훈련 진행
민원인·공무원 참여한 가운데 청사 지하층 화재 가정한 실습형 훈련
2023-06-26 10:27:22최종 업데이트 : 2023-06-26 10:27:16 작성자 : 장안구 조원1동 행정민원팀   현지애
민원인과 공무원이 코와 입을 가리고 건물 밖으로 대피하고 있다.

민원인과 공무원이 코와 입을 가리고 건물 밖으로 대피하고 있다.


수원시 장안구 조원1동 행정복지센터가 23일 동 청사에서 민원인과 공무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습형 소방훈련을 진행했다.

 

화재 발생 시 행정복지센터를 이용하는 주민을 보호하고 청사 내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이날 훈련은 청사 지하층에서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진행되었다. 

 

불이 난 것으로 확인되자 조원1동 자위소방대원들은 각자 부여받은 임무대로 움직였다. 즉시 비상벨을 누르는 한편 크게 소리를 질러 청사 내에 화재 발생 사실을 알렸다. 이어 소화기로 초기 진압을 하고 방화문을 닫은 뒤, 코와 입을 가리고 건물 밖으로 신속하게 대피했다.

 

유순근 조원1동장은 "재난 상황에 대처하려면 반복된 훈련으로 사전 준비가 돼 있어야 한다"라며 "주기적인 소방 훈련을 이어가는 한편 청사 화재 예방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소방훈련, 대피훈련, 화재예방, 훈련만이 살길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