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송죽동]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 청소년 스피치 교육 ‘인기’
- 사고력과 자존감 키우는 교육 ... 청소년 주민자치 위원 대상 5회차 진행 -
2023-04-25 11:18:42최종 업데이트 : 2023-04-26 09:11:13 작성자 : 장안구 송죽동 행정민원팀   이정은

송죽동 청소년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스피치교육을 듣고 있다.

청소년 주민자치회 스피치 교육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 주민자치회가 청소년 주민자치 위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한 '스피치 교육'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교육은 '나를 매력적으로 만드는 말하기'를 주제로 사고력과 자존감을 키우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교육생은 송죽동 청소년 주민자치 위원 10명이다.

 

짧은 전문가 강의에 이은 개인별 말하기, 피드백 등 실습 위주 수업에 강의실은 활기가 넘친다. 학생들은 친구들이 말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장단점을 찾아내고 서로에게 조언을 건네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강사는 수원시청 아나운서 겸 작가로 근무하는 한선지 주무관이다. KBS, 경기GTV 등 방송사 아나운서로 활동했다. 교육은 지난 15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오는 6월 3일까지 다섯 차례 이어질 예정이다.

 

주요 수업 내용은 △나에게 맞는 목소리 톤 찾기 △개인 발음 진단 △표준어·경어 등 바른 언어 알아보기 △비언어적 표현 배우기 등이다. 마지막 수업에는 학부모들과 함께하는 '송죽동 주민자치 정책발표회'가 마련돼 있다.

 

전제승 송죽동장은 "청소년들이 미래 주민자치의 주역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프로그램"이라며 "우리 청소년들이 당당하고 논리적으로 말하는 방법을 배우는 한편 마을을 위한 사업에도 새롭게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피치교육, #주민자치회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