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장안구] 거북시장에서 오는 17일 ‘자동차 없는 날’ 행사
생태교통문화 확산 위한 주민 한마당 ... 오후 2시부터 저녁 7시까지
2023-06-14 15:55:46최종 업데이트 : 2023-06-14 15:55:44 작성자 : 장안구 영화동 행정민원팀   박주영

지난해 열린 '장안문거북시장 자동차 없는 날' 행사 모습


수원시를 대표하는 전통시장 영화동 거북시장에서 오는 17일 '장안문거북시장 자동차 없는 날' 행사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친환경 생태교통문화의 장이자 영화동 주민들의 화합과 소통 한마당으로 진행된다.

 

거북시장 중앙도로 150m 구간에서 오후 2시부터 저녁 7시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오후 2시 '사람 중심 생태도시'를 주제로 어린이 미술대회가 열린다. 참가 자격은 초등학교 2학년 이하 어린이다. 당일 현장에서 신청해 참가할 수 있다. 단, 도화지 외 그림 도구는 가져와야 한다.

 

상설 프로그램으로 △자원재활용의 의미를 담은 중고물품 벼룩시장 △풍선아트 체험 △페이스페인팅 등이 있다. 바이킹, 에어바운스 등이 있는 '미니 놀이동산'이 무료로 운영되고, 행사 중간중간 푸짐한 경품 추첨 행사도 준비돼 있다.

 

당일 낮 12시부터 늦은 저녁까지 행사가 진행되는 거북시장 중앙도로 구간에 차량 진입이 통제되니 주의해야 한다.

 

장안문거북시장 상인회 정용진 회장은 "사람이 먼저인 교통문화를 확산하는 것은 물론 사람 냄새 가득한 거북시장의 진면목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주말 오후 가족·친구와 함께 많이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