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율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 계층 방충망 지원사업 추진
2024-07-02 15:06:46최종 업데이트 : 2024-07-02 15:06:42 작성자 : 장안구 율천동 건강복지팀   황덕난

율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취약계층방충망지원을 위한 사진을 찍고 있다

율천동 지역사회 보장 협의체 위원들이 취약 계층 방충망 지원을 위한 사진을 찍고 있다


수원시 장안구 율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8일, '3,000원의 희망나눔'을 통한 모금액으로 취약 계층 5가구에 방충망을 설치했다.

 

이번 사업은 여름철 경제적 부담으로 냉방기기를 쉽게 이용하기 힘든 이웃들이 해충으로부터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방충망 설치 및 교체를 지원하고자 마련되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전에 취약 계층의 주거 환경을 조사하고, 방충망 설치가 필요한 가구는 현장방문하여 실측 확인 후 현관 방충문 및 창문 방충망 설치를 지원하였다.

 

한 어르신은 "방충망이 찢어져 있어서 모기나 벌레가 들어올까봐 더워도 창문을 못 열고 지냈는데, 올여름 편한 마음으로 창문을 열어둘 수 있게 되어 너무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고재화 위원장은 "우리 이웃들이 쾌적하고 건강하게 여름을 이겨냈으면 하는 마음이다. 이후에도 방문을 통하여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가구에 추가적으로 설치를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