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율천동] ‘내 반찬 내 손으로 나눔 기쁨 사업’ 추진
1인 가구와 함께 직접 만든 반찬들 공유냉장고 기부
2024-07-05 14:30:55최종 업데이트 : 2024-07-05 14:30:48 작성자 : 장안구 율천동 건강복지팀   황덕난

 어르신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함께 음식을 만들고 있다.

어르신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함께 음식을 만들고 있다.


수원시 장안구 율천동은 지난 4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관내 다양한 연령대의 1인 가구(27세~75세) 주민 5명과 함께 '내 반찬 내 손으로 나눔 기쁨 사업'을 진행했다.

 

'내 반찬 내 손으로 나눔 기쁨 사업'은 1인 가구가 많은 율천동의 특성을 살려 직접 반찬을 만들고 다른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도 하여 요리의 즐거움뿐만 아니라, 나눔의 기쁨도 함께 느껴보는 활동이다.

 

이날 활동은 참여를 희망한 5명의 주민과 함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2인 1조로 팀을 이루어 잡채, 불고기, 오이무침을 만들었다. 1팀당 2세트(총 10인분)를 만들어 한 세트는 본인이 가져가고, 한 세트는 율천동 슬기로운 공유 냉장고 6호점에 기부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반찬을 지원했다.

 

활동에 참여한 20대 1인 가구 참여자는 "최근에 실직하여 집에만 있었는데 누군가와 함께 음식을 만들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즐거웠다. 또 내가 만든 반찬이 이웃들에게 전달된다고 하니 조금이나마 봉사를 한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고재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오늘 활동에 참여해 준 주민들께 감사드리며, 함께 음식을 만들어 기부하는 활동을 통해 더 많은 분이 나눔의 행복을 느끼면 좋겠다"고 전했다.
내반찬내손으로 나눔기쁨사업 행사를 끝내고 다같이 사진을 찍고 있다.

내반찬 내손으로 나눔기쁨사업 행사를 끝내고 다같이 사진을 찍고 있다.


추천 2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