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정자1동] 주민자치회, '2024년 주민총회' 성공적 개최
주민 공론의 장인 ‘주민총회’에 ‘환경보호 실천’ 한 스푼
2024-07-18 16:00:12최종 업데이트 : 2024-07-18 16:00:11 작성자 : 장안구 정자1동 행정민원팀   김별
정자1동 주민총회 참석자들이 전자투표기를 이용해 내년도 마을자치계획 우선순위 투표중이다.

정자1동 주민총회 참석자들이 전자 투표기를 이용해 내년도 마을자치계획 우선순위 투표중이다.


수원시 장안구 정자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7일 정자1동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제3회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150여 명의 지역주민이 참석한 이번 주민총회는 주민자치회 운영현황 보고, 내년도 마을자치계획 설명 및 현장투표 순으로 진행되었다. 참석자들은 내년도 마을자치계획 우선순위를 사전 및 현장 투표 결과를 합산하여 결정하였다. 투표를 통해 △정자한마당 축제 △정자와 함께하는 그린리버스 △통감자 마을학교 △자매결연지 농번기철 일손돕기 순으로 우선순위가 결정되었다. 

또한 마을리빙랩 '우리 모두 다함께, 서호천 산책로 만들기' 사업 내용을 주민들과 공유하고자 원탁토론을 펼쳤다. 서호천 환경단체 '서호천의 친구들' 회원들과 함께 서호천 협력적 거버넌스를 실천하겠다는 손 현수막을 흔드는 퍼포먼스도 펼쳤다. 

한편, 정자1동 주민자치회는 이번 주민총회와 함께 '탄소중립 열린 컨퍼런스'를 부대행사로 함께 개최하였다. 현장에 방문한 주민들은 탄소중립의 중요성에 대해 느끼고, 일상생활에서 적용 가능한 탄소중립 실천 방법을 함께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정자1동 주민과 '서호천의 친구들(환경단체)'이 함께 서호천 협력적 거버넌스 실천다짐을 위한 퍼포먼스 중이다.

정자1동 주민과 '서호천의 친구들(환경단체)'이 함께 서호천 협력적 거버넌스 실천다짐을 위한 퍼포먼스 중이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