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연무동]초등학교 등하굣길 합동 순찰 실시
2025-11-04 13:26:35최종 업데이트 : 2025-11-04 13:26:33 작성자 : 장안구 연무동 행정민원팀   진선웅

연무동 행정복지센터, 연무지구대, 아동안전지킴이 합동 순찰 실시 전 힘을 내고 있다.

연무동 행정복지센터, 연무지구대, 아동안전지킴이 합동 순찰 실시 전 힘을 내고 있다.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은 지난 31일, 연무지구대와 아동안전지킴이 봉사자들과 함께 창용초등학교 등하굣길 안전을 위한 합동 순찰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순찰은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 환경을 조성하고 학교 주변 범죄 및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추진됐다. 참여자들은 등·하교 시간대에 학교 주변 골목과 주요 통학로를 중심으로 순찰하였으며, 어린이 보호구역 내 불법 주·정차 차량 계도 및 안전지도 활동을 병행했다.

 

이선영 연무동 연무지구대장은 "아이들의 등하굣길 안전은 지역사회 전체가 함께 지켜야 할 공동의 책임"이라며 "앞으로도 주기적인 순찰을 통해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순정 연무동장은 "지역의 모든 아이들이 안심하고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어른들이 함께 지켜주는 분위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행정복지센터와 지구대, 봉사단체가 유기적으로 협력해 학교 주변 범죄 예방과 교통안전 활동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