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장안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이재민을 위해 써주세요"
장안구청 방문해 구호 성금 200만 원 전달
2023-02-16 16:29:54최종 업데이트 : 2023-02-16 16:29:47 작성자 : 장안구 사회복지과 돌봄지원팀   조수영
수원시 장안구 10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수원시 장안구 10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구호 성금 전달 후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수원시 장안구 10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4일 장안구청을 찾아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이재민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200만 원을 전달했다. 

 

지난 6일 발생한 튀르키예 대지진으로 현재까지 집계된 사망자가 3만 7천여 명을 넘어섰고, 여진까지 이어지면서 최악의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장안구는 전달받은 성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해 현지 구호 활동과 피해복구에 쓰이도록 할 예정이다.

 

율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고재화 위원장은 이영숙 조원1동 위원장, 공정분 조원2동 위원장과 함께 장안구청을 방문한 자리에서 "새벽에 일어난 엄청난 재앙으로 고통받고 있는 튀르키예와 시리아 국민들에게 어떤 위로의 말씀을 전해야 할지 모르겠다"라며 "작은 정성이나마 그분들께 힘이 되고 희망이 됐으면 하는 마음"이라고 말했다. 

 

최상규 장안구청장은 "세계를 품는 마음으로 우리 '형제의 나라'의 아픔에 함께해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여러분의 온기가 먼 타국까지 잘 전달되어 현지 국민들께서 빠르게 회복하실 수 있기를 간절히 기원드린다"라고 말했다. 
 

장안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주민 참여를 기반으로 지역 내 복지사업을 주도하는 동 단위 주민 네트워크 조직이다. 장안구 10개 동별로 구성돼 있고, 190여 명의 민간ㆍ공공위원들이 지역 복지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다.

 

튀르기예·시리아, 장안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