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정자2동]아파트 주민·어르신 대상 ‘찾아가는 우리 동네 방문 주치의' 운영
경기도의료원수원병원 간호사 등 경로당 찾아가 건강 상담, 혈당 체크 진행
2023-05-25 10:33:28최종 업데이트 : 2023-05-25 10:33:26 작성자 : 장안구 정자2동 맞춤형복지팀   전제영

정자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과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간호사가 관내주민 혈당과 혈압을 체크하고 있다.

정자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과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간호사가 관내주민 혈당과 혈압을 체크하고 있다.



수원시 장안구 정자2동 행정복지센터가 지난 24일 화서역우방센트럴파크아파트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우리 동네 방문 주치의' 행사를 운영했다.

 

'찾아가는 우리동네 방문주치의'는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의료 인력이 한 달에 한 번 지역 경로당을 찾아가 맞춤형 건강서비스를 제공하는 정자2동 특화사업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경로당 어르신은 물론 아파트에 거주하는 일반 주민들까지 참여의 폭을 넓혔다.

 

현장을 찾아간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간호사 3명과 동 행정복지센터 담당자 등은 참여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건강 생활습관 교육 △혈당 체크 △혈압 측정 △복지 관련 상담 등을 진행했다.

 

현장에 함께한 한 주민은 "어르신뿐만 아니라 일반 아파트 입주민도 함께 참여할 수 있어서 좋다"라며 "일상의 건강 수칙을 배우고 평소 궁금했던 복지 관련 상담도 받을 수 있어 유익했다"라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