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영화동] 주민자치회, 효율적인 ‘골목길 안심거리’ 조성 방안 논의
2023-06-07 14:37:30최종 업데이트 : 2023-06-07 14:37:28 작성자 : 장안구 영화동 행정민원팀   이윤선
5일 회의에 모인 영화동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골목길 안심거리'조성 사업에 대해 논의 중이다

5일 회의에 모인 영화동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골목길 안심거리'조성 사업에 대해 논의 중이다



장안구 영화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5일 회의를 열고 효율적인 '골목길 안심거리' 조성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골목길 안심거리' 조성 사업은 수원천 주변 어두운 골목길 등 안전사고나 범죄가 우려되는 곳에 바닥등을 설치하는 것이다. 지난해 영화동 주민자치회 마을자치계획의 하나로 수립됐고 올해 주민들 뜻을 모아 '마을리빙랩' 방식으로 추진되고 있다.

 이날 회의에는 영화동 주민자치위원, 동 주민 등 10여 명이 참석해 안심거리 조성이 시급한 골목 지역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어 대상지 현장을 직접 점검하고, 설치 우선순위와 향후 계획을 공유했다. 원활한 사업 진행을 돕기 위해 마을지원관 2명도 함께했다.

 영화동 주민자치회는 설치 대상지에 대한 인근 지역 주민들 의견을 수렴하고 예산 상황 등을 검토해 오는 9월께 골목길 안심거리 조성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박성대 영화동 주민자치회장은 "마을 리빙랩 취지에 맞게 사업 추진 과정에 주민들 목소리를 최대한 반영할 것"이라며 "이번 사업이 보다 안전한 마을을 만드는 데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