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송죽동] 양수기 추가 확보해 침수 우려 가구에 사전 대여
총 37대 양수기 보유, 주민 누구나 행정복지센터에서 대여 가능
2023-07-04 15:20:58최종 업데이트 : 2023-07-04 15:20:57 작성자 : 장안구 송죽동 행정민원팀   곽인헌
송죽동 행정복지센터 재난 담당 공무원이 추가 확보한 양수기를 점검하고 있다.

송죽동 행정복지센터 재난 담당 공무원이 추가 확보한 양수기를 점검하고 있다.


장안구 송죽동 행정복지센터가 올여름 침수 상황 발생 시 사용할 양수기 14대를 추가 확보했다고 4일 밝혔다. 이로써 행정복지센터의 양수기 보유 대수는 기존 23대에 더해 37대로 늘었다.

송죽동 행정복지센터는 이번 양수기를 지난해 침수 피해가 발생했던 반지하층 가구와 인근 지역 통장 등에게 사전 대여하고 사용법을 교육할 계획이다. 집안에 물이 새어 들어오는 즉시 현장에서 신속하게 대응하도록 하기 위해서다.

지난해 여름 송죽동의 양수기 대여 건수는 38건이다. 또 동 재난 담당 공무원이 침수 가구를 찾아 물을 빼낸 경우도 수십 차례에 이른다. 송죽동 행정복지센터는 올해 집중호우가 평년에 비해 심할 거라는 예보에 따라 추가경정예산으로 양수기를 추가로 확보하게 됐다.

박수옥 송죽동 행정민원팀장은 "집이 물에 잠기거나 잠길 우려가 있는 주민 누구나 행정복지센터에 준비된 양수기를 대여해 쓰실 수 있다"며 "주민들의 침수 피해를 예방하고, 혹여 침수가 발생하더라도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