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장안구, 하절기 어린이집 급식 위생 안전 점검 실시
집단급식소 미설치 99개고 대상으로 급식 위생 집중 점검
2023-07-28 10:44:47최종 업데이트 : 2023-07-28 10:44:46 작성자 : 장안구 가정복지과 보육지도팀   전제영

장안구 가정복지과와 환경위생과와가 어린이집 급식위생점검을 하고 있다

장안구 가정복지과 및 환경위생과 담당자들이 어린이집 급식 위생 점검을 하고 있다.

 
 

수원시 장안구는 이달 31일까지 '2023 하절기 어린이집 급식 위생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 점검 대상은 식중독 등 감염병이 유행하는 여름철을 맞아 관내 어린이집 중 집단 급식소가 설치되지 않은 99개소이다.   

 

주요 점검 사항은 △개인위생·조리시설·설비관리 △식재료·식단표 관리 등이다. 더불어 △태풍·집중호우·화재사고 예방을 위한 시설 안전관리 △통학차량 안전점검 △실내공기질·방역관리 등 어린이집 안전에 대한 점검도 병행한다. 
 

장안구는 이번 점검 대상 중 일부 기관에 대해서 수원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및 장안구 환경위생과의 협조를 받아 현장점검을 실시해 점검의 실효성을 높일 계획이다. 

 

점검 결과, 규정 미숙지 등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행정지도를 실시하고 「영유아 보육법」 위반 사항에 대해서는 시정명령 등 행정처분을 내릴 예정이다.

 

최상규 장안구청장은 "하절기 기온 상승과 긴 장마 기간으로 감염병 발생 위험이 높아진 만큼 이번 점검을 통해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