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정자2동] 정과 사랑을 나누는 ‘짜장면데이’
내 부모같이 마을 어르신들을 섬기는 마음으로
2023-11-13 15:27:19최종 업데이트 : 2023-11-13 15:27:16 작성자 : 장안구 정자2동 맞춤형복지팀   이선순

어르신들이 짜장면을 드시는 모습

어르신들이 짜장면을 드시는 모습


수원시 장안구 정자2동은 지난 12일, 기로경로당 앞마당에서 관내 어르신들에게 짜장면을 직접 만들어 대접하는 '짜장면데이'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 행사는 정과사랑나눔회(수원시와 경기도청 공무원으로 구성)와 정자매봉사회(대한적십자사 단위봉사회)가 공동 주관하는 어르신 섬김 봉사활동으로 관내 어르신이면 누구나 짜장면을 무료로 드실 수 있다.

 

회원들의 회비와 북수원신협, 다움베이커리, 수원도시공사, '정자동의 따뜻한 사람들의 모임', GS칼텍스 만석주유소, 에스파시오커피숍 등 지역 내 기관과 단체로부터 재료비를 후원받아 추진되고 있다.

 

2012년부터 매년 꾸준히 이어 온 '사랑의 짜장면데이' 행사는 코로나19 팬데믹 기간동안 잠시 중단되기도 했으나, 올해 4월부터 매월 둘째 주 일요일에 행사를 이어가고 있다.

 

정과사랑나눔회 신상철 회장(정자2동 미화원 반장)은 "최근 물가가 크게 오르면서 밀가루, 돼지고기 등 식재료를 준비하는 데 많은 부담이 되었지만, 어르신들이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보면 없던 기운도 나서 계속 열심히 행사를 준비하게 된다."라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