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영화동] 고독사 예방을 위한 기초생활 수급자 1인 가구 전수조사 추진
2024-03-13 18:17:14최종 업데이트 : 2024-03-13 18:17:10 작성자 : 장안구 영화동 복지행정팀   백근호

영화동행정복지센터에서 통장을 대상으로 기초생활보장 1인가구 전수조사에 대해 교육을 하고 있다

영화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통장을 대상으로 기초생활 보장 1인 가구 전수조사에 대해 교육을 하고 있다.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은 지난 12일, 명예사회 복지 공무원인 통장 대상 교육을 시작으로, 기초생활 보장 가구 중 1인 가구 생활 실태에 대해 전수조사에 나선다.

 

사회적 고립으로 인한 고독사를 예방하고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이번 조사는 5월까지 3개월간 진행되며, 51세 이상 1인 기초생활 수급자 766가구를 대상으로 명예 사회복지 공무원과 담당 공무원이 방문하여 주거환경, 건강 상태, 사회적 고립감 등을 파악할 예정이다.

 

이번 조사로 고립이 우려되는 취약 가구에 대해서는 새빛돌봄사업, 노인 맞춤형 돌봄 서비스, 응급 안심 안전 서비스, 안부 똑똑똑(영화동 안부 확인 특화 사업), 온수원 안심 서비스 등의 사업과 지역 내  인적 자원을 연계하여 사회적 고립감과 생활 불편 문제들을 해소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할 예정이다.

 

임성진 영화동장은 "위험이 발생해도 주변에서 쉽게 알아차리기 어려운 1인 가구를 위한 지역 사회 보호 체계를 더 견고히 마련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