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장안구] 새마을부녀회, 헌옷 모으기 운동 참여
자원재활용 수집 운동을 통해 환경보호와 탄소중립 실천 나서
2024-05-14 18:17:52최종 업데이트 : 2024-05-14 18:17:44 작성자 : 장안구 행정지원과 주민자치팀   김보영

장안구 새마을부녀회에서 수원시 새마을회 헌옷모으기 운동에 동참했다.

장안구 새마을부녀회에서 수원시 새마을회 헌옷 모으기 운동에 동참했다.

수원시 장안구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5일부터 10일까지 장안구청 1층에 수거함을 설치하여 수원시새마을부녀회에서 진행하는 '헌옷과 안경 모으기 운동'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 지방보조금 지원사업인 '경기도민과 함께 기후 위기 대탈출' 프로젝트 중 3R(재사용 Reuse, 재활용-Recycle, 폐기물 감량-Reduce) 자원재활용의 일환으로 환경보호와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부녀회는 수거함을 통해 구민들이 기부한 헌옷과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전달된 옷 10자루와 안경 한 박스를 한데 모아 정리하여 수원시새마을회에 전달했다.

 

정용숙 장안구 새마을부녀회장은 "구민들의 관심과 도움으로 많은 헌옷이 모였다. 이웃과 환경을 위한 봉사를 할 수 있어서 뿌듯하고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이상수 장안구청장은 "도움이 필요한 분야에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장안구 새마을부녀회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이웃사랑 실천을 이어 나가시길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헌옷 모으기 운동은 오는 7월, 9월, 11월에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새마을부녀회에서는 매년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사랑의 반찬 나누기, 김장 담그기,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에 따뜻함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장안구, 새마을부녀회, 환경보호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