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파장동] 꿈나무 밀키웨이와 업무협약 체결
2025-03-17 16:23:15최종 업데이트 : 2025-03-17 16:23:12 작성자 : 장안구 파장동 행정민원팀   이윤숙

왼쪽부터 별사탕어린이집 원장, 꾸러기세상어린이집 원장, 파장동장, 시립파장어린이집 원장, 아랑어린이집 원장이 협약서를 들고 환하게 웃고있다.

파장동 행정복지센터, 어린이집과 함께하는 탄소중립마을 조성 업무협약 체결


수원시 장안구 파장동(동장 장인영)은 지난 14일, 자원 재활용을 촉진하고 환경보호를 실천하기 위해 시립파장어린이집, 꾸러기세상어린이집, 별사탕어린이집, 아랑어린이집과 우유 팩 및 폐건전지 회수를 위한 꿈나무 밀키웨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유 팩은 내부가 폴리에틸렌으로 코팅되어 있어 일반 종이와 함께 버리면 재활용이 어렵지만 올바르게 분리 배출하면 고급 화장지나 냅킨 등으로 재탄생할 수 있다. 폐건전지는 수은, 납, 카드뮴 등 중금속을 포함하고 있어 일반 쓰레기로 버릴 경우 토양과 수질을 오염시키는 원인이 된다. 이러한 이유로 우유 팩과 폐건전지는 반드시 따로 분리 배출해야 하며 이를 체계적으로 수거하기 위해 이번 협약이 추진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어린이집에서는 원아들에게 올바른 분리배출 교육을 실시하고, 가정에서 사용한 우유 팩과 폐건전지를 모아 파장동 행정복지센터로 제출하게 된다. 파장동은 회수된 우유 팩과 폐건전지의 양을 측정해 새 건전지와 롤화장지로 교환해 줄 계획이며 이를 통해 자원의 선순환을 유도하고, 어린이들이 환경보호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장인영 파장동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올바른 분리배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돕고, 실천을 통한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지속적인 재활용 활성화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파장동 행정복지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협력하여 환경보호와 자원 재활용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방침이다.

어린이, 우유팩, 폐건전지, 파장동, 파장동 청소, 파장동 협약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