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호매실동] 호매실동, 찾아가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2023-09-13 15:55:14최종 업데이트 : 2023-09-13 15:55:11 작성자 : 권선구 호매실동 건강복지팀   이택원

호매실동(동장 유상철)은 지난 13일, 명예사회복지 공무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명예사회복지 공무원은 복지 위기가구를 발굴·지원하는 주민으로 구성된 무보수·명예직의 인적안전망이다. 현재 호매실동에서는 생활업종 종사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장 등 지역주민 약 80여 명이 위촉되어 어려운 이웃을 조기에 발굴하고 위기가구에 대한 주민 관심을 끌어올리기 위해 힘을 쏟고 있다.

 

호매실동은 화홍병원, 푸른비전교회, 시은소어린이집과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 협약을 체결하고 이웃의 어려움을 가장 가까이에서 발견할 수 있는 우유 배달 종사자, 지역아동센터장 등을 명예사회복지 공무원으로 위촉해왔다.

 

이렇게 위촉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활동을 강화하고 위기가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찾아가는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 것이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아름드리 지역아동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센터에 재원 중인 아동들에 대해 세심히 살펴보고 부모님들과 상담할 때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계시지는 않은지 관심을 기울이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밝혔다.

 

호매실동은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신속한 제보가 어려운 이웃의 삶에 큰 힘이 될 수 있음을 기억해 주시고,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복지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을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전 위촉장 수여 및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전 위촉장 수여 및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