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구운동]구운마을 이랑, 「제14회 마을만들기 전국대회」 참가
2023-10-19 11:14:38최종 업데이트 : 2023-10-19 11:14:33 작성자 : 권선구 구운동 행정민원팀   이소정

 

구운마을 이랑이 제14회 마을만들기 전국대회에 참가하여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구운마을 이랑이 제14회 마을만들기 전국대회에 참가하여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권선구 구운동 '구운마을 이랑'은 18일과 19일 이틀 간 「제14회 마을만들기 전국대회」에 참가해 체험부스를 운영하였다.

 

이번 마을만들기 전국대회는 수원시가 주최하고 수원도시재단과 마을만들기 전국네트워크가 공동 주관한 행사로서, 매년 새로운 지역을 선정해 개최하며 올해 제14회 대회 개최지로 수원시가 선정됐다.

 

'구운마을 이랑'은 18일과 19일 이틀동안 양말목을 활용한 냄비받침 만들기를 주제로 체험부스를 운영하였다. 양말목은 양말을 생산하고 남은 산업폐기물로, 구운마을 이랑 부스 체험자들은 기존에 버려졌던 양말목으로 실생활에 유용한 공예품을 직접 만들어보며 업사이클링을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김지영 구운마을 이랑 대표는 "마을만들기 전국대회에 구운마을 이랑이 참여하게 돼서 기쁘다. 앞으로도 <폐자원을 활용하여 깨끗한 마을만들기>라는 설립 목적에 맞게 열심히 활동하겠다"라고 말했다.

 

구운동, 마을만들기협의회, 구운마을이랑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