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권선구, 화재 대비 민방위 훈련 실시
권선구 내 다중이용시설 대상 '지역특성화 민방위 훈련' 실시
2024-03-07 16:44:52최종 업데이트 : 2024-03-07 16:44:50 작성자 : 권선구 종합민원과 민방위팀   고혜영

지난 6일 오후 권선구 화홍병원에서 의료진이 환자 대피 훈련을 하고 있다.

지난 6일 오후 권선구 화홍병원에서 의료진이 환자 대피 훈련을 하고 있다.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기우진)는 지난 6일 오후 2시부터 30분간 화홍병원(호매실로90번길 98)에서 '2024년 지역특성화 재난 대비 민방위 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는 권선구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비상시를 대비한 훈련 현장이다. 

 

이날 민방위 훈련에는 권선구, 화홍병원 자위소방대, 호매실119안전센터 및 여성지원민방위대 등 유관기관과 병원 직원 7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훈련은 화홍병원 내에서 가상 화재경보 발령을 시작으로 상황 전파, 소화전 사용을 통한 초기 진화, 환자 대피 훈련, 대피 유도요원의 인도에 따른 긴급 대피 순으로 신속하고 질서있게 훈련이 진행됐다. 이어 호매실119안전센터의 주관 하에 소화기 사용 시 유의사항 안내, 옥내소화전 사용 훈련 등 화재대응교육을 실시했다. 
 

이종태 종합민원과장은 "화재 발생 시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대피하는 것이 중요하다. 구민들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앞으로도 실제 상황과 같은 반복 훈련을 실시함으로써 구민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권선구, 민방위, 지역특성화, 민방위훈련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