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세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요리조리 건강한 수업』 추진
중장년 1인가구 올바른 식생활 만들기 수업 2차시
2024-06-19 17:33:16최종 업데이트 : 2024-06-19 17:33:11 작성자 : 권선구 세류2동 건강복지팀   장정훈

요리조리 건강한 수업 후 모습

'요리조리 건강한 수업' 현장


지난 19일 권선구 세류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조은희) 및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금미)는 관내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공유주방에서 중장년 등 1인 가구 6명과 함께 『요리조리 건강한 수업』 2차 '요리조리 건강한 실습'을 진행했다.

 

이날 협의체 위원 및 참가자들은 지난 1차시에서 교육 받았던 식단인 저염식 소불고기, 오이무침 및 카레 등 밀키트 2세트씩 총 12세트를 만들었다.


세류2동 요리조리 건강한 실습 추진 모습

'요리조리 건강한 수업' 현장

  

행사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요리를 해보려 해도 어떻게 하는지 모르다 보니 즉석식품을 많이 먹었다. 오늘 요리를 직접 배워보니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건강도 좋아질 것 같다."라고 말했다.

 

세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정금미 위원장은 "최근 1인 가구의 수는 계속 증가하고 있는데, 남성 1인 가구는 건강 식단을 챙기기 어렵다. 우리 지역의 남성 1인 가구가 '요리조리 건강한 수업'을 통해서 더 건강하고 행복해지길 바란다."라며 응원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이날 참가자들은 밀키트 두 세트를 만든 후 한 세트를 가져가고, 나머지 한 세트를 비슷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이웃에게 전달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추천 1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