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서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폭염대비, 시원한 여름나기’ 사업 진행
2024-06-27 13:34:14최종 업데이트 : 2024-06-27 13:34:11 작성자 : 권선구 서둔동 건강복지팀   우혜민

시원한 여름나기 냉방 용품 전달식을 하고 있다.

서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7일 저소득층 주민들에게 시원한 여름나기 냉방 용품을 전달했다.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7일, 여름철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폭염에 취약한 홀몸 어르신 및 사례관리 대상자 등 저소득층 주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을 맞이할 수 있도록 냉방 용품(여름 이불, 패드, 베개 세트)을 전달했다.

 

'폭염대비, 시원한 여름나기'는 매년 혹서기를 대비하여 냉방 용품을 노약자, 장애인 등 관내 폭염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서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이다. 올해도 어려운 이웃들의 온열질환을 예방하고 건강한 수면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대상자 가구를 방문하여 여름 이불 세트를 전달했다.

 

이불 세트를 전달 받은 한 어르신은 "배앓이가 잦아 여름에도 이불이 필요했는데, 이렇게 집까지 찾아와 시원한 이불을 지원해주니 정말 좋다."라며 감사함을 전했다. 

 

최미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올해 여름은 예년보다 더 더울 것으로 예측되어, 폭염에 취약한 소외계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번 냉방 용품을 준비했다"라며 "대상자들께서 무더위를 시원하게 이겨내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