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금곡동] 꿈내리유치원, 자원순환을 위한 실천 활동 참여
2024-06-28 17:43:10최종 업데이트 : 2024-06-28 17:43:07 작성자 : 권선구 금곡동 행정민원팀   김경준

.

단체 사진


권선구 금곡동 소재 꿈내리유치원(원장 송기문)은 28일 탄소중립을 위한 실천으로 캠페인 운동과 함께 유용 폐자원을 금곡동(동장 석은숙)에 전달했다.

꿈내리유치원은 1999년에 개원하여 현재 80명의 원생과 아이들이 꿈을 키우는 데 교육자이자 조력자로 역할하는 16명의 교사가 있다. 지역사회에서 여러 가지 활동을 즐겁게 배우는 유치원으로도 유명하다.

이번에 환경 지키기 실천 활동에는 원장, 교사, 6세 2개반 아이들까지 총 25명이 참여하여 폐건전지 4kg과 우유팩 2kg을 모았다. 올해 3월부터 집에서 다 쓴 건전지를 모으고 우유팩은 고사리 손으로 직접 씻고 펴서 가져온 것이다. 
  
송기문 원장은 "아이들에게 먹고 버린 우유팩이 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 소중한 자원이 될 수 있음을 알려주는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석은숙 금곡동장은 "쉽지만 실천하기 어려운 유용 폐자원을 모아주신 원장님을 비롯한 꿈동이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우리 아이들이 모아 준 유용 폐자원이 재활용될 수 있게 자원순환센터에 잘 보내겠다"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