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세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추진
생활업종 거점지역 집중 홍보
2024-07-18 10:19:34최종 업데이트 : 2024-07-18 10:19:33 작성자 : 권선구 세류2동 건강복지팀   장정훈

세류2동,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활동 모습

세류2동은 지난 17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에 나섰다.

 

권선구 세류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조은희)는 지난 17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금미)와 함께 위기가구를 찾기 위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 참가자들은 생활업종 거점지역을 중심으로, 위기 이웃 발굴 홍보 물품과 함께 ▲수원새빛돌봄 ▲경기도 핫라인 ▲온수원 안심서비스 애플리케이션(앱) 정보가 담긴 안내문을 배부했다. 또한 위기에 처한 이웃에게 도움의 손길이 제때 닿을 수 있도록 캠페인에 참여해달라고 독려했다. 

 

세류2동,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활동 모습

세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홍보하는 모습.


정금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지역 내 위기이웃이 있어도 충분한 홍보가 되지 않으면 돌봄에 공백이 생긴다.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적극 홍보하겠다."라고 말했다. 
 

조은희 세류2동장은 "캠페인을 통해 발굴된 위기 가구에는 동에서 직접 방문해 생활 실태를 확인하고 위기 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발굴된 위기가구에 수원새빛돌봄, 긴급 지원, 후원물품 전달 등 필요한 복지 서비스를 적극 연계할 예정이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