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호매실동] "이불은 뽀송뽀송, 미소 활짝"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이불빨래 서비스' 진행
2024-07-25 14:37:14최종 업데이트 : 2024-07-25 14:37:13 작성자 : 권선구 호매실동 건강복지팀   김지민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이불빨래서비스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워시앤조이 호매실점은 지난 22일 '찾아가는 이불빨래 서비스'를 진행했다.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규순)와 워시앤조이 호매실점(대표 김상미)은 지난 22일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5가구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불빨래 서비스'를 진행했다.
 

'찾아가는 이불빨래 서비스'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및 중증 장애인 가정을 방문하여 세탁물을 수거하고, 빨래방에서 깨끗하게 세탁·건조 후 집까지 배달하고 있다.

 

이날 찾아가는 이불빨래 서비스를 받은 대상자는 오랫동안 외출을 하지 못하는 독거 세대로 "장마철에는 이불이 잘 마르지 않아 여름 내내 이불을 세탁하지 못할 때도 많았다. 오랜만에 뽀송뽀송한 이불을 덮고 잠들 수 있게 되어 너무 고맙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규순 위원장은 "찾아가는 이불빨래 서비스를 통해 거동이 불편한 이웃을 살필 수 있고 도움을 전하여 기쁘다.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가구를 지속 발굴하여 높아져가는 주민 복지 욕구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호매실동 찾아가는 '이불빨래 서비스'는 이불 수거 및 세탁, 건조 및 배달 서비스를 집 문 앞까지(door-to-door) 제공하는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오랜 특화사업으로, 도움이 필요한 거동불편 취약계층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