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권선1동] ‘집에가기 전’추석 맞이 기초수급자 50가구에 모듬전 교환권 기탁
2025-09-24 11:24:51최종 업데이트 : 2025-09-24 11:24:48 작성자 : 권선구 권선1동 맞춤형복지팀   박현아

집에가기 전(이호섭 대표), 권선1동 취약가구에 모듬전 50세트 기탁

집에가기 전(이호섭 대표), 권선1동 취약가구에 모듬전 50세트 기탁


지난 23일, 수원시 권선구 권선1동에 위치한 '집에가기 전'의 이호섭 대표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권선1동 내 기초생활수급자 50가구에 125만원 상당의 모듬전 교환권을 기탁하며 따뜻한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이번 기탁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이 명절을 보다 풍성하게 보내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특히 교환권 형태로 배부돼 수급자들이 직접 '집에가기 전' 매장을 방문해 신선한 모듬전을 받아갈 수 있도록 했다. 이는 은둔형 주민 등 외출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의 바깥 나들이를 돕고, 사회적 교류를 활성화하는 데에도 의미가 크다.

 

'집에가기 전'의 모듬전은 두부전, 동그랑땡, 동태전, 오색꼬지, 호박전 등 다채로운 종류로 구성돼 있어 수급자 가구들의 명절 식탁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이호섭 대표는 "명절이 되면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이지만, 경제적 어려움과 사회적 고립으로 외로운 이웃들도 많다. 그런 분들께 작은 정성이지만 따듯한 마음을 전하고 싶었다"며 후원 취지를 밝혔다.

 

권선1동 최규희 동장은 "지역사회를 위한 기업과 개인의 나눔 활동은 우리 모두에게 큰 귀감이 된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다양한 지원과 소통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집에가기 전'의 후원은 권선1동 내 기초생활수급자들의 명절 준비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지역사회에서도 온정을 나누는 훈훈한 명절 분위기가 조성될 전망이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