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세류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과 함께하는 어기영차 가을나들이 진행
2025-11-18 11:03:43최종 업데이트 : 2025-11-18 11:03:41 작성자 : 권선구 세류3동 맞춤형복지팀   윤상미
세류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웰다잉 프로젝트 '어기영차' 가을나들이로 화성행궁을 산책하고 있다.

세류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웰다잉 프로젝트 '어기영차' 가을나들이로 화성행궁을 산책하고 있다.


 세류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노재환)는 지난 17일, 관내 독거노인 15명과 함께 웰다잉 프로젝트 '어기영차' 가을나들이를 진행했다. 

 웰다잉 프로젝트 '어기영차'는 죽음에 관한 각종 사회적 이슈에 대해 지역사회 공동체 차원으로 예방하고자 2023년부터 추진 중인 사업이다. 
 이번 나들이는 영화관람, 점심식사, 화성행궁 산책 등으로 이루어졌고, 세류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동행하여 어르신들의 안전과 편의를 세심하게 살폈다. 사회적 고립감이 큰 독거노인들이 함께 나들이를 하면서 일상생활에서 서로 소통할 수 있는 동네 말벗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은 "혼자 지내다 보니 바깥활동이 어려운데, 오랜만에 사람들과 함께 나와 맛있는 것도 먹고, 이야기할 수 있어 정말 행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노재환 세류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어르신들이 즐겁게 하루를 즐기시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꼈다. 앞으로도 지역의 취약계층이 외롭지 않도록 따뜻한 돌봄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