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금곡동] 금곡동, 아파트 내 위기가구 발굴 추진
복지사각지대 발굴! 우리 함께 찾아요
2020-08-18 14:08:09최종 업데이트 : 2021-01-28 18:35:53 작성자 : 권선구 금곡동 맞춤형복지팀   김미연
금곡동 행정복지센터는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아파트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

금곡동 행정복지센터는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아파트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



금곡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엽희)에서는 코로나 19 비대면 상황속 하반기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기존 홍보사업 계획을 변경하여 추진하고 있다.

 

거주지 대부분이 아파트인 지역적 특성에 맞추어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참석을 통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동과 역할을 홍보하고 우리 지역의 복지사각지대 제로존을 위해 협조요청을 계획하였으나 코로나 19로 인한 감염 우려로 비대면 홍보를 통한 발굴로 계획을 수정한 것이다.

 

아파트에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관련한 전단지 및 현수막을 게첨하여 어려움을 홀로 감당하지 않도록 홍보하고 관리사무소를 통해 어려운 가구를 확인하고 상담을 요청하는 가구에게 유선상의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금곡동장 이엽희는 "코로나 19 때문에 결코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소홀히 할 수 없다. 우리 이웃이 홀로 어려움을 감당하도록 하지 않겠다는 각오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