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서둔동] 서둔동, 홀몸어르신의 안전 골든타임 신속 대응 위해 협약
2021년 독거노인 유제품 지원사업 실시
2021-01-11 16:50:30최종 업데이트 : 2021-01-28 13:33:17 작성자 : 권선구 서둔동 복지행정팀   심영무

2021년 독거노인 유제품 지원사업 계약 체결(좌측 김도형 서둔동장, 우측 이우범 한국야쿠르트 탑동대리점 대표)

2021년 독거노인 유제품 지원사업 계약 체결(좌측 김도형 서둔동장, 우측 이우범 한국야쿠르트 탑동대리점 대표)


권선구 서둔동은 겨울철 한파특보가 지속됨에 따라 홀몸노인의 균형 잡힌 영향공급에  도움을 주고, 가정방문을 통해 건강상태 등 안부를 확인하고자 '2021년 독거노인 유제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계약을 맺은 ㈜한국야쿠르트 탑동대리점(대표 이우범) 야쿠르트 배달원이 유제품을 배달하면서 노인의 건강상태를 직접 확인하고,  위급상황 시 빠르게 대처 할 수 있도록 추진하는 사업으로 서둔동은 총 62명의 노인을 지원하고 있다.

 

동은 유제품을 전날 드시지 않거나 건강상 문제가 발생할 경우 야쿠르트 배달원과 함께 즉시 노인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위급상황 발생 시 119에 신고 한 후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를 통해 골든타임도 확보 할 예정이다.

 

서둔동 관계자는 "이어지는 북극한파에 기온이 계속 떨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 사업과 더불어 한파특보 시 대비요령과 이용 가능 쉼터,  가사홈서비스(보일러 점검, 수도 동파 및 배관설비 수리 등)도 문자로 안내하는 등 실질적인 도움을 드려 갑작스런 만일의 사고에 철저하게 대비하겠다."고 밝혔다.

2021년 독거노인 유제품 지원사업 계약서

2021년 홀몸노인 유제품 지원사업 계약서

 

서둔동, 골든타임, 유제품,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