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행궁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촉장 ’수여
2021-02-23 13:53:10최종 업데이트 : 2021-02-23 13:52:49 작성자 : 팔달구 행궁동 맞춤형복지팀   김수연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촉장 수여 사진

행궁동은 명예사회복지공무원 58명을 위촉했다.
 

팔달구 행궁동 맞춤형복지팀은 22일, 제2기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촉장을 수여했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주민의 자발적 참여로 구성된 무보수·명예직의 지역 안전망으로 우리동네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찾고 보살피는 사람을 의미한다. 즉, 지역 내 복지위기가 예상되는 취약계층을 상시 발굴하고 가정방문 등을 통한 안부확인과 사회적 관계를 잘 형성하도록 지원하고 도움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대상자들을 동 행정복지센터에 알려주는 역할을 담당한다.

 

이번 위촉장 수여는 제1기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활동기간(2년)이 만료됨에 따라 제2기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우리동네 휴먼살피미'를 새로 구성하여 위촉했다.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모든 위원들을 모실 수 없어 대표 3명을 선정하여 위촉장을 전달하였다. 행궁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통장, 야쿠르트 배달원 등 총 58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민효근 행궁동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더 힘들어진 요즘,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통해 많이 발굴되었으면 좋겠다. 우리의 관심들이 대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행궁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