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서둔동] 구수한 곰국으로 힘내세요
서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 어르신 위한 밑반찬 전달
2021-10-14 13:56:07최종 업데이트 : 2021-10-20 17:47:39 작성자 : 권선구 서둔동 건강복지팀   김경화

홀몸 어르신께 구수한 곰국과 영양 만점 밑반찬을 전해드렸다. (왼쪽 두번째부터 최미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김도형 서둔동장)

홀몸 어르신께 구수한 곰국과 영양 만점 밑반찬을 전해드렸다.(왼쪽 두번째부터 최미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김도형 서둔동장)


권선구 서둔동(동장 김도형)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3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례회의와 동 기본교육을 추진하고 홀몸 어르신께 구수한 곰국과 밑반찬을 전달했다. 

 

이날 서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사 '사두남 음식만들기' 홀몸 어르신 10명에게 가을 보양식 곰국과 무말랭이, 마늘지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허미자 위원(수봉재활원 원장)이 기탁한 피부 보습제를 전달해 드렸다.

 

서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8년 11월부터 매월 1회 관내 70세 이상 홀몸 어르신과 함께 음식을 만드는 '사두남 음식만들기'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나 현재는 거리두기에 따라 사업을 일시 중단하고 반찬전달 및 안부확인으로 대체하고 있다. 

 

최미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의 재연장으로 인해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의 안부확인이 더욱 필요한 시기이다. 비록 다함께 음식을 만들며 이야기를 나눌 수는 없지만 반찬 전달을 통해 조금이나마 어르신들이 외부와 소통하고 건강을 챙길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둔동 관계자는 "매 월 한 번도 빠짐없이 어르신을 생각하며 정성껏 음식을 준비해 주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분들께 감사드린다.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에 따뜻한 곰국 드시고 환절기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