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안전하게 뛰어 놀아요
권선구 어린이집 놀이시설 안전점검
2023-06-13 10:01:18최종 업데이트 : 2023-06-13 10:01:17 작성자 : 권선구 가정복지과 보육지도팀   김경화

어린이집 놀이시설 안전점검하는 모습

어린이집 놀이시설 안전점검하는 모습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기우진)는 어린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 2개월간 관내 어린이집 놀이시설 15곳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어린이집 정기 지도점검과 병행하여, 어린이집 놀이시설 안전관리 전반에 대한 준수 사항을 확인하였고 특히 시설물의 노후화 및 관리 소홀로 인한 고리볼트, 나사 풀림, 시설물 마모상태, 바닥재 표면 페임 등 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위험 요소들을 집중점검 했다

 

점검 결과 대부분의 어린이집은 놀이시설 안전점검 사항을 잘 준수하여 관리하고 있었고 자체 안전점검도 정기적으로 이행하고 있었다. 간혹 나사 흔들림, 안전수칙 게시 미비 등의 지적사항을 받은 어린이집은 현장에서 조치하였고, 보수가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보완 요청했다. 

 

또한 어린이놀이시설 관리주체의 역량강화와 안전한 시설물 환경 조성을 위해 시설물 현장점검과 함께, 놀이시설을 이용하는 아동의 부주의 또는 과용으로 인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아동에 대한 안전사고예방 교육서를 안내했다.

 

권선구는 앞으로도 어린이집 놀이시설 안전점검을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아동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뛰어놀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