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권선구] 2023년 하절기 어린이집 급식·위생 및 안전점검 실시
2023-07-10 16:13:48최종 업데이트 : 2023-07-10 16:13:47 작성자 : 권선구 가정복지과 보육지도팀   박민지

 수원시 권선구, 2023년 하절기 어린이집 급식·위생 및 안전점검 실시

수원시 권선구, 2023년 하절기 어린이집 급식·위생 및 안전점검 실시

 

권선구(구청장 기우진)는 오는 7월 31까지 관내 50인 이하 어린이집 164개소를 대상으로 2023년 하절기 어린이집 급식·위생 및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본격적인 무더위에 접어들면서 세균성 식중독 등 감염에 취약할 수 있는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감염성 질환 및 식중독 사고 예방을 위해 급식· 위생 분야에 대해 집중 점검할 예정이다.

 

특히 7월 10일부터 총 4일간은 어린이집 내 안전사고와 식중독 예방 및 코로나19 방역관리 이행사항 점검을 위해 수원시 어린이집 급식관리지원센터와 합동 현장점검하여 식료품 취급 방법과 위생에 관한 컨설팅을 동시 실시한다.

 

급식위생 점검사항은 ▲ 조리원 개인 위생관리 ▲ 조리시설 및 식재료 관리 ▲ 식단표 및 보존식 관리 등이며, 이와 더불어 ▲ 태풍·집중호우·화재사고 예방을 위한 시설 안전관리 ▲통학차량 안전점검 ▲ 실내공기질 및 방역관리 등 어린이집 안전 전반에 대한 하절기 정기 안전 점검도 병행하여 실시한다.

 

구는 규정 미숙지 등으로 인한 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 유도하고, 위법 사항의 경우 「영유아보육법」에 따라 행정처분 할 계획이다.

 

이우열 가정복지과장은 "올해 기온이 예년에 비해 높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식중독 발생 위험이 큰 만큼 어린이집 급식·위생에 대한 집중 관리가 필요한 시기"라며, "어린이들의 건강한 여름 나기를 돕기 위해 어린이집 급식·위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 안전한 보육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