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구운동] 주민자치회, 유용 폐자원 집중 수거 및 보상 교환 교육
지구를 살리는 작지만 확실한 실천에 함께 동참해요
2024-02-16 17:42:00최종 업데이트 : 2024-02-16 17:41:55 작성자 : 권선구 구운동 행정민원팀   김지수
지구를 살리는 작지만 확실한 실천에 함께 동참해요

지구를 살리는 작지만 확실한 실천에 함께 동참해요
 

지난 15일 구운동 행정복지센터 다목적홀에서 '2024년 2월 중 주민자치회 월례 회의'가 개최되었다.

특히 이날은 회의에 앞서 '지구를 살리는 유용 폐자원 집중 수거 및 보상 교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현재 수거하고 있는 유용 생활 폐자원은 우유팩, 폐건전지로 구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수시로 수거받고 있다. 구운동은 시의 정책에 따라 일반 폐건전지 20개당 새 건전지 1세트, 우유팩 2kg당 휴지 1롤로 교환해 주는 사업에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또한 관내 공동 주택과 학교, 유치원 등을 대상으로 협조 공문을 발송하여 유용 폐자원 수거의 필요성과 보상 교환 사업에 대해 알릴 계획이다. 특히, 매주 특정 요일을 정하여 '유용 생활 폐자원 집중 수거의 날'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이호 주민자치회 회장은 "우리 주변에서 발생하는 폐자원이 모여 새로운 자원으로 탄생한다는 사실에 다시금 수거의 필요성을 느꼈다"라고 말했다.

 

박은준 구운동장은 "그냥 버리면 환경오염을 불러일으키는 폐건전지와 종이팩들을 모으는 것은 우리 미래 세대를 아끼는 작지만 확실한 실천이 될 것이기에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