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권선구] 봄철 초미세먼지 총력 대응에 따른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특별 점검
2024-04-12 17:35:48최종 업데이트 : 2024-04-12 17:35:44 작성자 : 권선구 환경위생과 환경지도팀   송하승

담당자 공사현장 지도

담당자 공사 현장 지도 모습

 

권선구는 지난달까지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36개소에 대해 특별점검을 실시해 대기환경보전법을 위반한 7개 사업장을 적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점검은 봄철 고농도 미세먼지와 미세먼지로 인한 시민건강 피해를 줄이기 위한 선제적 대응으로, 미세먼지 주요 발생 원인인 비산먼지 특별관리공사장(연면적 1만㎡이상)을 중심으로 실시됐다.

 

주요 점검 내용은 비산먼지 발생사업 신고 및 변경신고 이행 여부와 비산먼지 발생 억제 시설 설치 및 조치 이행 여부, 방진벽, 방진망(막), 덮개시설, 세륜시설 적정 설치 여부 및 통행도로의 살수 이행 여부 등이다.

 

점검 결과 비산먼지 발생 억제 조치 미흡(1곳), 변경신고 미이행(6곳) 등 총 7개 사업장을 적발했으며, 권선구는 이들 사업장에 대해서 경고, 조치 이행 명령 등 행정 처분과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아울러, 비산먼지 발생 사업장으로 신고된 88개 사업장에 대해 지속적으로 자체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권선구 환경위생과장은 "고농도 미세먼지는 시민들의 건강에 큰 위협이 되는 만큼 각 비산먼지 배출사업장에서는 비산먼지 발생 억제를 위한 노력을 충실히 이행해 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도·점검을 통해 비산먼지 발생을 억제하고 시민들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