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세류2동] 수원 새빛돌봄 식사 배달 서비스 대상자 발굴 캠페인 추진
세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식사가 필요한 위기 가구 대상 서비스 지원
2024-04-17 13:21:45최종 업데이트 : 2024-04-17 13:21:35 작성자 : 권선구 세류2동 건강복지팀   한정헌
수원새빛돌봄 식사배달 서비스 대상자 발굴 캠페인 사진

수원 새빛돌봄 식사 배달 서비스 대상자 발굴 캠페인 사진


수원시 권선구 세류2동은 지난 16일, 수원 새빛돌봄 식사 배달 서비스 대상자 발굴 캠페인을 추진했다.
 

이번 캠페인은 새빛돌보미로 활동하고 있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함께 식사 배달 서비스 홍보와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위기 가구 발굴을 위한 안내문을 함께 배포하여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을 독려했다.
 

'식사 배달 서비스'는 새빛톡톡 주민제안을 통해 발굴된 수원 새빛돌봄 사업으로 세류2동을 포함한 8개 동에서 시범으로 운영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평일 기준 최대 30일 동안 이용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돌봄 공백으로 식사 지원이 필요한 대상자 중 ▲수발자가 없는 상황에서 부상·질환으로 건강이 악화된 자 ▲서비스 대기 기간(장기요양·복지관 식사 배달 등) 중 지원이 필요한 자 등이다.
수원새빛돌봄 식사배달 서비스 대상자 발굴 캠페인 사진

수원 새빛돌봄 식사 배달 서비스 대상자 발굴을 위해 지역 상점에 안내문을 배포하고 있다. 

정금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수원 새빛돌봄 사업은 어려운 이웃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식사 배달 서비스도 돌봄 공백을 해소할 수 있는 유용한 자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를 위해 위기 가구를 더 열심히 발굴하여 많은 분이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