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서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내 지역아동센터 4곳과 업무협약 체결
2024-04-30 16:22:30최종 업데이트 : 2024-04-30 16:22:27 작성자 : 권선구 서둔동 건강복지팀   우혜민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수원시 서둔동(동장 양오선)은 지난 30일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 및 아동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참석자는 △서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미숙) △공부잘하는 독서학교 지역아동센터(대표 김영대) △서둔 지역아동센터(센터장 김정미) △수원시립 서호 지역아동센터(센터장 전경숙) △참좋은 지역아동센터(센터장 김선미)이다. 

 

지역아동센터는 초등학교 재학 중인 아동을 대상으로,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에게 교육, 보호, 문화, 정서지원, 지역연계 프로그램 등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동복지 시설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서 각 지역아동센터는 취약계층 아동을 발굴하고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서둔동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 대상 아동을 선정하고 적의 서비스 연계 및 아동복지 지원사업을 운영하는 등 유기적인 상호협력관계를 약속했다.

 

최미숙 서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협약이 관내 아동들의 복지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지역사회의 보호 체계가 강화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아동들이 건강하고 밝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