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행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남성가구를 위한 ‘그대의 밥상’진행
2021-06-24 14:48:55최종 업데이트 : 2021-06-24 15:24:59 작성자 : 팔달구 행궁동 맞춤형복지팀   김수연

행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요리조리봉사대원이 참여한 중장년에게 요리를 가르치고 있다.

행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요리조리봉사대원이 참여한 중장년에게 요리를 가르치고 있다.
 

팔달구 행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3일, 협의체 내 요리조리봉사대원과 관내 홀몸남성가구 3인이 함께 행궁동 어울림센터에서 직접 음식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우리함께 만들어요, 그대의 밥상'은 행궁동 특화사업으로 취약계층 중장년 남성 가구의 식생활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하였다. 행궁동은 타 지역보다 중장년 남성 1인가구 인구비율이 높아 이 사업을 통하여 취약계층 남성가구에게 필요한 음식지원 및 직접 음식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자신감을 키워 식생활 자립을 돕기 위해 진행하였다.

 

이번 사업은 행궁동 어울림센터 공유부엌에서 요리조리봉사대원의 재능기부를 통해 음식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고 함께 만들어 보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대상자들에게 간단하게 음식 궁합 등을 알려주는 식재료의 이해 이론수업과 더불어 맥적, 멸치볶음을 직접 만들어 보며 궁중 상추쌈 시식 등을 진행하였다.

 

그대의 밥상에 참여한 이모씨는 "혼자 식생활을 해결하는 것이 어려운 점이 많았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직접 만들어 봄으로서 자신감을 키울 수 있었다. 앞으로도 참여하여 실력을 키우고 싶다"고 말했다.

 

요리조리봉사대원은 "생각보다 수업에 잘 따라오셔서 별 탈 없이 진행을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다. 코로나19가 완화되면 더 많은 분들을 모시고 진행하고 싶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행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중장년 남성 1인가구의 식생활 개선을 위해 분기별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행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그대의 밥상,

추천 0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