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팔달구, 어린이집 하모니 교사 직무교육 실시
하모니교사의 전문성을 높이고 역량강화 위한
2021-10-18 15:53:13최종 업데이트 : 2021-10-18 15:53:12 작성자 : 팔달구 가정복지과 보육지원팀   이은진

백운오 팔달구청장이 하모니교사와 교육관련 인사말을 나누고 있다.

백운오 팔달구청장이 하모니교사와 교육관련 인사말을 나누고 있다



지난 18일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백운오)는 어린이집에 근무하고 있는 하모니교사 11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영·유아기 아동의 기질 및 특성에 따른 상호작용 및 훈육 방법 등 하모니교사의 전문성을 향상하고 역량강화에 기여하고자 실시하였으며, 안전을 위하여 대면 교육이 아닌 ZOOM을 활용한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됐다. 

 

백운오 팔달구청장은 " 다문화(외국인)아동을 위하여 어린이집에 근무하고 계시는 하모니 교사 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이번 교육을 통하여 다문화아동뿐 아니라 모든 아동에 대한 상호이해 및 의사소통에 도움이 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하모니교사는 " 어린이집에서 뿐만 아니라 자녀를 키우고 있는 부모로써 알면 도움이 되는 내용을 배울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한 시간 이었었고, 이번 교육을 통해서 근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하모니교사는 팔달구 관내 11개소 어린이집에 배치되어 근무하고 있으며 다문화(외국인)아동, 학부모, 보육교직원 간 의사소통을 증진하고 문화적 공감을 통해 안정적인 보육환경과 보육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