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인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무의탁 독거노인 주거지 정리 지원
2022-01-19 13:56:47최종 업데이트 : 2022-01-19 14:08:06 작성자 : 팔달구 인계동 건강복지팀   김영은

청소 후 단체 사진

청소 후 단체 사진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9일 주거환경이 열악하여 이사가 필요한 무의탁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 이사를 위한 주거지 정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인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이사를 위한 주거지 정리를 위한 봉사활동에 매진하였다. 이번 대상자인 독거노인은 최근 악화된 뇌경색으로 병원에 입원한데다 이사정리를 도와 줄 친척도 전무한 상황이었다.
 

이에 협의체 위원들은 대상자가 거주하던 주거지를 찾아 각종 쓰레기와 폐가구, 폐가전제품 등을 깨끗이 정리하는 등 환경미화 활동을 실시했다.
 

청소봉사를 지원 받은 대상자는 "퇴원 후 홀로 이사준비를 해야하는 걱정에 병원에서 전전긍긍 하고 있었는데 내가 없는 동안 집을 깨끗하게 정리해주어 감사하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김창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대상자가 퇴원 후 새로운 주거지로 이사하는 것을 돕고, 가전제품 등 필요한 생활 물품을 후원해 건강하게 지역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며 "주변에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이웃을 찾아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