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팔달구 건강백세지원센터, '두근두근 뇌운동' 치매 예방 교실 운영
지역주민 위한 치매예방 인지 훈련 프로그램
2022-09-30 15:38:20최종 업데이트 : 2022-09-30 16:46:48 작성자 : 팔달구보건소 건강관리과 치매관리팀   이윤서
건강백세지원센터에서 지동 관내 노인들을 위해 '두근두근뇌운동' 치매예방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건강백세지원센터에서 지동 관내 노인들을 위해 '두근두근뇌운동' 치매예방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팔달구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의 증상 악화를 방지하기 위해 지역주민을 위한 치매예방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지동행정복지센터 내 건강백세 지원센터에서 지동 거주자를 중심으로 소그룹을 구성하여 '두근두근 뇌 운동' 인지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이다. 

팔달구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활동이 줄어든 노인의 우울증 및 고위험군의 급격한 인지 저하가 우려된다. 치매안심센터 서비스 공백의 최소화를 위해 점진적으로 대면 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이며 치매환자의 삶의 질 향상 및 증상 악화 방지에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팔달구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이외에 비대면 서비스로 치매환자 가족 및 일반인을 위한 SNS(인스타그램) 및 카카오채널을 운영하여 가족 일상을 공유하거나 치매 관련 정보를 제공 중이다.

이와 관련된 사항는 팔달구 보건소 치매안심센터(031-228-7115~7118)로 문의하면 된다.


팔달구치매안심센터 운영 중인 홍보게시판팔달구 치매안심센터가 운영 중인 홍보게시판

치매안심센터, 팔달구보건소, 지동, 건강백세지원센터

추천 0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