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화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복지계획 토론회 개최
9월 월례회의 및 마을복지계획 수립 4회기 진행
2022-09-30 16:55:32최종 업데이트 : 2022-09-30 16:55:29 작성자 : 팔달구 화서1동 건강복지팀   이준구

협의체 의원들이 회의를 하고 있다

협의체 의원들이 회의를 위해 모여있다



수원시 팔달구 화서1동(동장 장보웅)은 지난 30일 화서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수원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9월 월례 회의 및 마을 복지 계획 수립을 위한 4회기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화서1동의 특화사업인 △'웰컴투 동말로' 시장쿠폰지원 사업과 더불어 △올해 추석 이웃 돕기 추진 결과 보고 △신규 위원 위촉(2명) △나눔 바이크 행사 추진 등 다양한 주제를 논의하였으며 맞춤형 복지 정보, 긴급복지 지원 제도 안내 및 각종 시정 홍보를 하였다. 

 

이어서 진행된 마을 복지 계획 수립을 위한 4회기 토론회는 주민 스스로 계획 수립 및 참여하는 과정을 통해 지역의 문제를 파악하고 마을의 특성에 맞는 복지 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과정이다. 이날은 3회기까지 논의되었던 안건의 세부사업 명칭과 적용 대상 확립을 위한 마을의 주인인 수립단 주도의 토론회로 진행되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권남호(마을복지계획 수립단장 겸임) 위원장은 "이번 회의와 토론회를 통해 위원님들과 더 원활한 소통으로 다양한 논의를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각 위원들이 수동적인 역할 수행에서 벗어나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하고 참여함으로써 타 동과 차별화된 화서 1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다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