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화서1동] 보호종료아동 복지사각지대 해소 통합사례회의 개최
2023-02-13 09:57:30최종 업데이트 : 2023-02-13 09:57:28 작성자 : 팔달구 화서1동 건강복지팀   이준구

통합사례회의를 위해 모여있다

통합사례회의를 위해 각 기관 관계자들이 화서1동으로 모였다



팔달구 화서1동(장보웅 동장)은 지난 10일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의 문제해결과 맞춤형 복지 서비스 논의를 위해 통합 사례회의를 개최했다. 특히 이번 통합사례회의에서는 경기도 자립지원 전담기관, 수원시 보육아동과 아동복지팀, 수원시 휴먼서비스 센터 등이 참여하여 장기후원자와 갈등이 있는 보호종료 아동에 관하여 집중적으로 논의됐다. 
  

화서1동은 이 가구에 대하여 자립에 필요한 취업전문학교 면접에 대한 지원, 부식과 정신과 진료를 통한 장애 재등록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지원을 할 예정이다. 또 지역에 안전하게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할 네트워크 구성을 위해 지속적인 관계형성에 힘써나갈 예정이며 이를 통해 당사자의 앞으로의 생활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기존 사례관리 대상 가구의 욕구에 따른 서비스 지원의 적합성과 적정성에 대한 의견교환의 시간을 가졌으며, 서비스 연계후 목표 달성 여부를 점검했다.

 

장보웅 동장은 "장기적인 경제 침체에 홀로 독립을 준비하는 사례관리 대상자들의 당면한 문제와 어려움을 정확히 분석하고, 민·관 협력을 통한 최적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