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팔달구] 청소년문화공원에서 무궁화 사랑 실천해요~!
무궁화를 사랑하는 사람들 우리꽃 무궁화 가지치기 재능기부
2023-03-23 15:31:47최종 업데이트 : 2023-03-23 15:31:45 작성자 : 팔달구 녹지공원과 공원관리팀   박경림

자원봉사단체(무궁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와 공원이용 시민들이 무궁화 가지치기를 하고있다.

자원봉사단체(무궁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와 공원이용 시민들이 무궁화 가지치기를 하고있다.


수원시 도시공원 중 무궁화가 가장 많이 심어져있는 팔달구 청소년문화공원에서 지난 21일 시민 자원봉사단체의 재능기부와 연계한 무궁화 가지치기 작업이 진행됐다. 신초지(1년생 가지)에서 개화결실하는 무궁화의 특성에 따라 이른봄에 가지치기를 하면 더 많은 꽃을 볼 수 있기에 구청에서 사업발주를 통해 일부 무궁화 가지치기를 하고 자원봉사단체의 재능기부를 통해 일부는 시민과 함께 체험형 가지치기를 진행한 것.

 

팔달구 관계자는 "지난 해 '제32회 전국 무궁화 수원축제'가 열렸던 청소년문화공원의 무궁화 개화촉진을 위해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무궁화와 공원에 대한 관심을 유발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고 말했다. 

 

이번 작업에 함께한 '무궁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약칭 무사들)'은 순수 시민들로 구성된 자원봉사단체로 수원의 초·중·고등학교에 무궁화가 꽃피는 학교만들기 지원과 공원 내 무궁화동산과 무궁화 가로수길 조성 및 관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에 피는 우리꽃 무궁화를 내 집 앞 공원에서 자연스레 감상하고 접할 수 있도록 무궁화관리에 보다 신경쓰겠다"며 "이번 작업에 선뜻 재능기부에 나서주신 '무궁화를 사랑하는 사람들
' 회원분들께 감사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팔달구, 무사들, 무궁화, 청소년문화공원, 재능기부, 가지치기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